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가인과 노래 '단장의 미아리고개'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8:08

    송가인이라는 가수를 알게 된 것이 여름의 문턱이었던 송가인이 인기 프로를 보지 않았기 때문이었다.어느 날 뒤뜰에서 풀을 뽑고 있었다.펜션을 경영하는 옆에 남성 손님이 와 있었다고 한다.옆뜰에서 거친 목소리의 말소리가 들렸다.한 남자가 예기했어요.송가인이 노래하는 단장님의 미아의 목을 듣고 있으면, 마치 내가 철사 사슬에 묶여 끌려가는 감정이 된다.


    >


    다른 남자가 예기했어요."그래, 송가인은 노래를 부를 때 온몸의 내장을 모두 토해내도록 혼신의 힘을 쏟고 있었어." 그들의 말을 들으며 나쁘지 않은 혼자 미소를 지었다.중년 남자가 송가인의 노래에 푹 빠져 있는 걸 보니 노래를 아주 잘하는 가수라고 생각했다.그래서 몇번인가 물어봤어.역시 한 곡에 감찰 맛이 났다.국악을 전공해서인지 그가 부르는 트로트곡에 깊이가 있다.https://youtu.be/yyra5Tbccwg


    최근 많은 송가인의 행사비가 논란이 되고 있다.축제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토지축제에 집도 본인도 마츠카인을 불러 본인으로부터.그러다 보니 행사비가 오르고 지자체가 부후해 본인보다 많다.시장논리를 따른다면 한 가지 수요와 제공 측면에서 보면 맞는지도 모른다.축제에 사람을 모아야 하는 지자체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행사비가 비싸도 대세 송가인을 부를 수밖에 없지만 마음이 크다고 한다.


    얼마 전 열린 임실산 치즈축제에 송가의 오자만 명 정도가 몰렸다.인구 3만 명이 되지 않는 임실로 축제 관람객 3만 명이라면 대단할 것이다.그러나 재정이 열악한 지자체 입장에서는 높은 가수 초청 비용은 부가소음이었다.밀릴 때는 노를 저으라는 말이 있는데 소속사에서도 적정한 비용을 책정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논쟁이 확산되면서 자칫 가수가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